티스토리 뷰

반응형

22-23 유럽 5대리그 시즌 베스트

올 시즌 페네르바체에서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는 이적 첫시즌부터 맹활약하며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닷컴이 발표한 2022-2023시즌 유럽5대 리그 시즌 베스트 11에 선정이 되었다.

 

김민재는 평균 7.5를 받아 이바네즈(AS로마)함께 센터백 자리를 차지하였다.

 

이적 후 김민재는 첼시로 이적한 리그 정상급 수비수 칼리두 쿨리발리의 공백을 메워야하는 막중한 임무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적응기간도 필요없이 바로 주전자리를 꿰차며 맹활약하여 유럽리그 시즌 베스트에도 선정이 되었다.

미들필더, 공격수에는 세계정상급 선수들의 이름이 보인다.

 

유럽 5대 리그로 꼽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프랑스 리그1을 대상으로 한다.

 

AC밀란 전 맹활약

최근 국내 대표팀 친선경기를 위해 돌아온 김민재는 입국전 디펜딩 챔피언 AC밀란과의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여 풀타임 활약하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팀내 평점 1순위를 기록함 김민재는 득점자보다 높은 평점을 받아 얼마나 김민재가 경기에서 맹활약했는지를 볼 수 있다

 

특히, 종료 직전 AC밀란의 공격을 막아내며 경기를 관전하던 AC밀란의 전설 말디니의 경악 및 실망하는 표정이 이슈가 되고 있다.

카타르월드컵 기대감

카타르월드컵을 앞두고 김민재의 활약은 매번 메이저 대회에서 수비불안에 시달리던 대표팀에는 반가운 소식이다.

 

최근 김민재의 엄청난 성장속도를 보면 월드컵에서의 맹활약을 기대해 본다.

 

김민재가 막고 이강인이 패스하고 손흥민이 득점하는 장면이 나올것 같은 상상을 해본다.

반응형
댓글